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책리뷰

[책리뷰]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애커)

by Bestself 2020. 8. 20.
반응형
 
백만장자 시크릿
 
 
사실 이 책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해왔고, 최근 역주행하는 것 같아서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다른 자기계발서와 마찬가지로, 책을 읽고 나서 뭔가를 남기기 위해선 하나라도 실천을 해야 하는데 그 일환으로 이렇게 독후감을 작성한다. 내가 읽은 백만장자 시크릿에서의 백만장자들은 무언가 엄청 특별한 비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누구보다 "실천"을 매일 매일 했던 사람들이 결국엔 백만장자가 되는 것 같았다. 여기 몇가지 그들의 비밀을 공유해 본다 
 
 
백만장자 시크릿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시작하고 싶은 프로젝트나 상황을 생각하라, 지금 있는 곳에서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금 시작하라
당신의 삶에 감사할 일을 10가지 적어 큰소리로 읽어보자. 한달동안 아침마다 읽자.
 
우리는 항상 무언가를 실천하고 실행하고자 할때 정말 많은 핑계를 대곤한다. 나같은 경우 아침에 일찍일어나기, 논문쓰기, 새로운 수익 모델 실천하기 등을 생각하고 있으나 이를 실천하지 못하게 하는 100만가지 이유로 인해 이를 진행하기 못하고 있다. 물론 무언가를 하기엔 조건이 필요할 것이고, 이 조건이 충족되면, 계획대로 더 잘 진행 할 수 있겠지만 그러나 완벽하게 준비 될때까지 기다린다면, 그 시기는 오지 않을 수도 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조건과 상황을 인정하고 완벽하지 않더라도 무언가 일을 시작한다면 우리는 백만장자 시크릿중 하나를 성취하게 될 것이다.  
 
어떤식으로든, 어떤형태로든 사람들이 가진 것을 비난하면 절대 그것을 가질 수 없다.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으며,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구절이다. 항상 나보다 부족하다고 내가 스스로 판단한 누군가가 나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일을 하고 있다면, 견디기 힘들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그 무언가를 비난 하게 된다면, 결국 나는 그들이 가진 것을 절대로 가질 수 없다는 것인데 곱씹으며 마음에 새기고자 한다. 나는 나와 경쟁해야 발전할 수 있을것이며, 다른 누군과와 비교를 하는 그 순간 우리는 상처를 받게 된다. 
 
테니스 헬스 골프 기다 고급클럽에 다녀라, 부유한 사람들 틈에 섞여라 거기 드나드는 손님들을 지켜보며 당신과 똑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라 
 
"사람은 낳으면 서울로 보내라"는 말과 통하는 것 같다. 우리는 좋은 대학에 진학 하기 위해  "강남의 학원가"로 이사를 가고, 모 연예인은 의사를 만나려고 의사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죽치고 있었다고 한다. 이렇게 보면 맞는 말 인것 같기도 하지만, 우선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뱁새가 황새따라가다 가랑이 찢어진다"는 말이 있듯, 준비 되지 않은 상태에서그런 모임에 자주 찾아간들, 부러움에 과소비만 증가하지는 않을까 염려도 된다. 다만, 그런 모임에서 자극을 받아 그런 부류가 되기 위해 더욱 분발할 수 있다면, 다른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리더가 되기 위해선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다른사람들이 당신의 비전을 받아들이게 하는 판매능력, 감화력, 선동 능력이 있어야 한다.
홍보를 못하거나 하지 않는 리더는 리더의 자리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없다
 
나는 잘난체를 잘 하지 못한다. 흔히 말하는 아부도 잘 하지 못하고, 내가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 그 가치를 인정 받지 않을까 하는 신념으로 일을해 왔다. 하지만, 분명 그렇지 않다는 걸 깨달았고 내 스스로 나를 홍보하고 내 가치를 구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나를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백만장자 시크릿을 통해 이 부분을 다시 한번 각인 하였고, 나를 잘 포장하고 홍보하여 내 가치를 올리고자 노력할 것이다. 
  
큰문제를 감당할 수 있으면 그만큼 감당할 수 있는 사업도 커진다.
 
당신의 소득은 당신이 하는만큼 늘어난다.
불편함을 느낄 때가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불편함을 이기고 끈기 있게 나갈때 목표에 도달할수 있다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새로운 일을 꺼리는 사람이 많다. 나도 그런적이 있었고, 하지만 결국 새로운 분야에서 그 성과를 인정 받는 것이 조직에서 성공하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것을 배웠다. 백만장자 시크릿은 이런 사례를 잘 들어 표현해 주고 있었다. 내가 하는 만큼,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날 때 조직은 나를 인정해주고 내 가치를 더 크게 평가할 것이다.
지금 느끼는 이 불편함을 견디다 보면 언젠가 우리의 소득은 내가 바라는 것 이상으로 늘어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총평: 흔한 자기계발서이지만 특별함이 있는 책이었다. 평점 4/5 
 
 
반응형

댓글